리니지 아이디 해킹의 결과...

우선 찝찝하게 끝나버렸다.

아이디 말고 비번도 바꾸고 아이디 정지도 했지만
이넘들이 어떻게 알았는지 정지도 풀고서 카드로 끊은 게임정액도 해제하고 사라졌다.

결과적으로 생각한다면 뭐 대수라고 생각할수 있지만

비번을 알기 위해서는 주민등록도 알아야 하고
결제를 할때 내 아이디에 맞는 주민등록번호와 일치하지 않아도 결제가 가능하다는것도 실감했다.
그리고 결제를 했다면 남의 것이라도 그렇게 큰 문제가 되지 않으며 그것을 방지할 방법도 알아낼 방법도 없었다.

단순히 생각하면 본인이 아니면 누가 남의 아이디로 카드를 끊겠어라는 생각을 할수도 있지만
우리나라 아이템의 거래가 불법이 많다는 것을 안다면 내아이디로 불법거래를 하다가
잘못되면 내가 무척이나 귀찮게 된다는 사실을 조금만 알게 된다면 기분이 상할수 밖에 없는 상황이 생긴다.

또한 우리나라 법률에서는 특히 내가 무죄라는 것을 증명해야 무죄라는 것이 인증이 되기때문에 내가 한것도 아닌데 꽤 신경을 써야 하는 일이 생기는 것이다.

어째든 다시 이번기회에 우리나라 주민등록번호는 이미 안정성을 상실한 이상 국민의 통제수단으로서 기능외에는 안정성이라든지 비밀보장의 기능은 상실한것 같다.
심히 불쾌한 경험이며 인터넷에서의 주민등록번호 사용의 오용에 대한 현실의 문제점은 심히 불안한 상황을 넘어서 위험한 상황에까지 도달했다고 생각이든다.

이제 주민등록번호를 중국넘들까지 이를 이용한다고 하니 국가적차원에서 무언가 제도적인 방안이 없다면 매일 당하는 것은 서민들이며 저거들 편하자고 만든거 아무래도 끝까지 물고 늘어질꺼니...
참으로 IT가 발전되 사회에서 어떻게 마음놓고 살건지 걱정이 된다.

'stage7 - Action > 오늘의 주요사'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직에 관한 단상  (0) 2008.10.29
나는 오늘 이렇게 남긴다  (0) 2008.10.23
내 리니지 아이디 해킹당하다  (2) 2008.08.22
TV를 없애다  (0) 2008.03.02
전화사기 조심하세요  (0) 2007.04.20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