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객관리

이전/Success 2007. 4. 5. 11:25
고객이 있는 한 사업은 영원하다. 
어떤 직업, 어떤 일이라도 인격수양의 길이라 생각해야 한다.
또 고객이 있는 한 사업은 영원하기 때문에
눈앞의 이익에 연연하지 말고
고객을 위해 최선을 다하라.

상인의 검약은 자신의 축재를 위해서가 아니라
고객에게 좀더 싼 값에 좋은 물건을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 이시다 바이칸 
 
 
지난 7년여의 회사경영을 통해 얻은 제 1의 지혜는
마케팅이란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니라,
‘수익성 있는 고객을 찾아내고 유지하고 키워 나가는
과학과 예술’이라는 필립 코틀러 교수의 가르침입니다.

마케팅과 사업의 성공을 위해,
고객과 이익 중 무엇을 택할 것인가에 대한
진지한 고민이 필요합니다.

'이전 > Success' 카테고리의 다른 글

경영자가 꼭 해야 할 일  (0) 2008.03.05
재테크 의 기간별 투자 요령  (0) 2007.12.30
성공을 위한 3 5 20 1  (0) 2006.10.18
리더의 시작 결단력  (0) 2006.10.08
경쟁자 보다 더 빨리 실수하기  (1) 2006.10.05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