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율적으로 일하는 기술

stage2 - Study/다읽은 책 2007. 8. 4. 10:18
    효율적으로 일하는 기술  마쓰모토유키오/동녘라이프
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과 시간 관리 부문 전문가인 저자가 무작정 '열심히'가 아닌 효율적이고 알차게 시간을 쓰는 방법을 가르쳐준다.






뭐 책 값 만원에 바라는 것은 아니지만 딱 만원어치에 해당하는 내용...

 
효율적으로 일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할 것인가에 대한 구체적인 실천에 대한 방법 보다는  구체적인 실천에 앞서 짧은 시간에 어떻게 왜 효율적으로 일해야 하며 대략적으로 어떻게 해야 하는 것에 대한 방향성을 제시한 책이라고 하고 싶다.
 
이 책을 신문에서 광고로 봐서 그런지 좀 땡겨서 구매를 하여 보왔지만 다른 여타 입문서나 효율적인 시간관리 라든가 프로젝터 관리라든가 에 대한 전문적이기 보다는 여러 단계를 개괄적으로 어떻게 흐름이 흘러 간다는 것으로 이 책으로 핵심이 있겠다.
 
작은 분량이다보니 구체적이지는 못하지만 처음 이런류에 입문하시는 분이나 1~2시간 시간 나시는 분은 한번 읽어 볼만한 책이기도 하다.
 
 
그렇지만 이책 보고서 하루에 2시간이나 줄이기에는 파워가 좀 부족하다는 느낌이다.
 
뭐 이런 얇은 책을 보고서 아하! 하고 일 잘하시는 분은 사실 이책이 필요 없을 것이다. 대부분 이런책을 원하시는 분들은 왜 해야 하는 가에 대해서는 알지만 어떻게 구체적으로 연결해서 일해야 하는 지에 더 궁금하시는 분일것 같은데 사실.. 이 내용에서는 좀 미흡한 느낌이다.
책 제목에서 말하는 '기술'은 없는 것 같다.
 
사실 사람마다 스타일이 다르겠지만 일 못하는 사람들에게서는 일 잘해야한다는 것. 스케줄을 잡아야 한다는 것보다는 실질적으로 일에대한 스케치와 구체적 목표 설정하는 방법과 그 방법을 어떻게 구체적으로 실천을 하며 그 실천에 대한 결과를 어떻게 관리 하고 관리된 것을 얼마나 효율적으로 재 생산할 것인가에 대한 순차적이고 따라 하기에 부담이 안되는 책을 원하 것 같은데...
 
사실 그런 책이 나오면 10만원이라도 책을 살 것 같다.
 
역시 이책은 만원의 가치만 딱이다.


또한 부록으로 이벤트로 주는 거 받았는데..

이런거에 신경쓸 일이 있으면 좀더 책값이나 더 싸게 하든가.
좀더 알찬 내용이 있었으면 한다.
(뭐 번역본이기도 하지만 더 내용을 넣을 수도 없었겠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