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에서 인정받는 사람들의 5가지 습관 ★★★☆☆

회사에서 인정받는 사람들의 5가지 습관 상세보기
하타케야마 요시오 지음 | 국일미디어 펴냄
여유있는 삶, 성공한 인생, 행복한 미래를 위한 5가지 키워드를 담은 책. '재미있게 일하라', '작은 습관을 고쳐라', '설득력을 가져라' 등 연공서열 파괴, 성과급 시대, 무한 경쟁의 정글에서 살아남기 위한 실천 노하우를 소개하고 있다.
무한 경쟁의 직장생활에서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5가지 습관을 알려주는 책.

가장 중요한 첫 번째 습관은 ‘재미있게 일하라’는 것이다. 적어도 생활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는 회사에서 일하는 시간이 재미있다고 느껴진다면 그 사람은 성공의 문턱에 들어선 것이다. 두 번째는 ‘작은 습관을 고쳐라’이다. 메모하는 습관이나 왕성한 호기심, 일처리의 결과를 반드시 보고하는 것 등 아주 사소한 것 같은 작은 습관의 변화가 큰 성공을 가져다줄 수 있다. 세 번째 습관은 ‘자신의 능력을 최대한 높이는 것’이다. 능력이 향상되면 그만큼 성공하기 쉬우며 더욱 일이 재미있어진다. 네 번째 습관은 상대방에 대해 ‘설득력을 가지는 것’이다. 자신의 생각을 논리적으로 정확하게 정리해서 상대를 설득할 수 있다면 큰 성취의 기쁨을 맛보게 된다. 마지막 다섯 번째 습관은 ‘미래를 대비하는 것’이다. 이는 더욱 경쟁이 격렬해지는 오늘날 직장인들에게 필수적인 ‘미래 중심’의 발상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것.

이 것도 왠지 모든 성공의 총괄적인 복습판인거 같다. 물론 이 책이 구태의연하다는 것도 인정하지만 그래도 부드러운 서체가 읽기에 부족함이 없다. 가까이 두고 가끔씩 읽어도 괜찮은 책이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