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틀도 못가는 플래너는 찢어라 ★★★☆☆

stage2 - Study/다읽은 책 2008. 7. 27. 11:40
이틀도 못 가는 플래너는 찢어라 상세보기
와타나베 미키 지음 | 리더&리더 펴냄
일본 경제계의 '괴물경영자'가 추천하는 플랜 기법! 『이틀도 못 가는 플래너는 찢어라』는 하나씩 기록하고 체크하는 습관을 천천히 기르며 자긴의 꿈이 무엇인지, 내가 가진 능력을 무엇인지를 제대로 확인하고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돕는 플랜을 제시한다. 외식산업계에 혜성처럼 등장하여 급성장한 와타미의 사장 와타나베 미키가 자신의 삶을 바꾼 플랜의 비결을 공개한다. 이 플랜은 작심삼일이란 말처럼 3일도 안되
단 하루도 거르지 않게 만들어주는 혁명적 플랜 기술
일본 경제계에서 ‘괴물 경영자’라 불리는 와타미의 사장 와타나베 미키가 자신의 삶을 송두리째 바꾼 플랜의 비결을 이 책을 통해 공개했다. 그는 와타미 그룹 임직원 1,700여 명을 플랜의 고수로 변신시켜 일본 전역에 화제를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제발 체크하고 기록하는 습관부터 먼저 들여보세요! 아직 새로운 계획들은 무리입니다!!!”
저자는 아무런 준비도 없이 계획부터 세우라 하고 무조건 실행할 것이 아니라, 충분한 시간을 두고 단계적으로 기록하는 습관부터 만들어야 성공하는 플랜의 첫걸음을 내딛을 수 있다고 주장한다. 이제까지 계획을 실천하지 못해 ‘작심삼일’이 되어버린 사람들의 유형을 철저하게 분석한다. 그리고 아무런 부담 없이 실천하는 ‘슬로우 슬로우’ 전략으로 자신을 돌아보고 체크와 기록을 ‘천천히’ 습관화하는 연습을 한다.

와타나베 미키 사장의 독특한 방식인 이‘와타미 플랜’으로 꿈을 찾는 과정도 천천히 다룬다. 와타미 플랜은 결코 무언가를 배우려고 애쓸 필요가 없다. 기록하고 체크하는 습관을 천천히 기르는 과정에서 자연스럽게 자신의 꿈이 무엇인지 분명히 깨닫고 자신이 가진 능력을 제대로 응시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때문에, ‘저절로’ 힘을 키울 수 있는 플랜이라고 말한다.

참신하다. 그러나 아직 무언가 부족하다. 그렇다 하더라도 한번은 볼만하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