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받는것도 기술이다.

stage2 - Study/다읽은 책 2008. 9. 2. 22:43
사랑받는 것도 기술이다 상세보기
시부야 쇼조 지음 | 지식여행 펴냄
존재입니까? 매력적으로 다가가 사랑받는 방법을 가르쳐주는, 『사랑받는 것도 기술이다』. 모든 사람은 세상에 하나뿐인 존재다. 그리고 그럴 만한 가치가 있기에 충분히 사랑받아야 한다. 하지만 우리는 충분히...

좀더 내용이 진지했으면 좋았을 책...

그러나 진지 안했기에 괜찮은 책...


우리는 보통 심리적인 책이나 인간관계 서적들은 책이 두껍거나 많은 글자가 있는 것이 좀더 많은 것을 줄것이라 착각을 한다.

그러나 내가 보기엔 이 책을 볼만큼 대인관계에 신경이 될정도의 사람들이라면 심오하게 읽을 만큼 마음적 여유가 없을 것 같다.

즉 심적 여유가 없는 사람들에게 철학적인 책같이 심오하거나 내용이 많고 생각을 오래 해야 할 경우의 책들은 오히려 읽지 않게 될것이다.


이 책은 그러할때 읽을 책 같다.


가벼우면서 대인관계에 마음을 다친 사람들을 살포시 만져주는...


사람은 이성적인 존재인기도 하지만 감성에 흔들리는 존재이다.

대인관계에 문제가 있다면 이성적이기 보다는 감성에 호소해야한다.


그러기 위해서 우선 본인의 마음부터 다스려야 하는데 이책은 그러한 효과를 충분히 한다고 본다.


즉 본약을 쓰기전에 우선 마음이나 몸을 다스리는 가벼운 약이나 운동과 같은 것이다.


실제로 보니 이책에 대한 것이 주로 사랑에 관한 연인사이의 연애기술인것 처럼 제목에서 오해를 하기도 하지만 내가 볼때는 사랑은 자기의 연민에서부터 시작하는게 사랑이 아닐까?


그런 점에서 이 책은 대인관계에서 상처 받은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가벼운 것들이 많다.

다른 사람들이 보기엔 이책이 아주 평범할수도 있는 내용이다.
그러나 내 같은 경우에는 지금 이른 인간관계의 곤란한 단계에 있으므로 다양하고 내용풍부한 책보다는 가벼우면서 책의 내용이 감성적인 이러한 책이 더 땡긴다.
그래서 난 이책을 추천하다.
이성적이기보다는 감성적이기에...

부담없이 읽으면 좋은 책이다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