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
● 블루오션 전략의 세 가지 특징
이전/Econote
2006. 12. 8. 10:56
● 블루오션 전략의 세 가지 특징
1. 블루오션 전략은 재구축 전략이다. 블루오션 전략 = (차별화 + 낮은 비용) × (티핑 포인트 리더십 + 페어 프로세스) 이다.
2. 블루오션은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코스트를 절감하는 전략이므로, 가치와 비용을 동시에 산출해야 한다.
3. 비고객을 찾아라. 예전에는 고객으로 생각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왜 고객이 아닌지를 조사해 보면, 새로운 가치를 찾을 수 있다.
1. 블루오션 전략은 재구축 전략이다. 블루오션 전략 = (차별화 + 낮은 비용) × (티핑 포인트 리더십 + 페어 프로세스) 이다.
2. 블루오션은 가치를 높이는 동시에 코스트를 절감하는 전략이므로, 가치와 비용을 동시에 산출해야 한다.
3. 비고객을 찾아라. 예전에는 고객으로 생각하지 않았던 사람들이, 왜 고객이 아닌지를 조사해 보면, 새로운 가치를 찾을 수 있다.
'이전 > Econot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입사원이 돈모으는 10계명 (0) | 2005.07.05 |
---|---|
▩성공적인 면접 키포인트 (0) | 2005.06.09 |
왜 손님은 감동하나? (0) | 2005.06.09 |
미래를 예측하는 방법, 10년 전으로 돌아가보기 (1) | 2005.05.0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