능력과 기회

요즘 법원에 소송문제로 다니면서 많은 것을 느꼈다.
소송이나 경매를 해서 돈버는 인간들이 많다는 것을...

법원에 가니 무슨 소송이 그렇게 많은지..
신청서한번 적고 은행에 예납하는데 무슨 사람이 그렇게 많아서 기다리는 것도 몇십분씩 걸리고...

여러가지 정보차 인터넷을 뒤비니
참 난 그동안 모르고 살았던것이 왜 그렇게 많았는지 아타까울 정도 이다.

그러면서 느낀 것이 ..
사람답게 살기 위해서는 기회를 기다리는 것이 아니라 기회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을 배웠다.

기회를 이것이 기회다 하는 순간은 그 것을 놓치거나 잡아도 다 잡지는 못한다는 것이다.

즉 버스와 같다 .
직행버스가 1시간에 한번 지나가는데 그 것을 놓치면 완행으로 둘러서 가야한다는 것이다.

중요한 것은 버스가 오는 것을 그 시간에 맞게 기다려 느긋하게 탈것인가? 아니면 무작정 오기만을 기다릴것인가? 그 문제가 되겠다.

알맞게 기다린 사람은 여러가지를 준비하여 마음도 느긋하기에 준비물 같은 것들을 빠뜨리지않고서 자기가 원하는 대로 할수가 있다./

그러나 생각은 있었지만 정보가 없이 무작정 기다린 사람은 버스 놓치기도 싶고. 완행을 탈까 직행을 타기 위해 기다릴까? 하는 심적 갈등을 하면서 더 나쁜 경우까지 간다.

말은 길었지만 중요한것은 평소에 자신에게 필요한것이 무엇인가? (즉 목표를 정하고 ) 그에 따른 준비를 해야 하는 것이다 ( 어학 / 인맥 / 자격증....)

그러면 기회가 보이는 것이고 보이면 바로 잡을수 있는 것이다.

막연하게 있으면 부적절하게 기회만 기다릴수가 있는 것이다.

딱 알맞은 기회를 찾기 보다는 이른바 ' 급하다보니 직행인줄 알고 탔는데 더 돌아가는 완행을 탔네 ' 실수가 발생하면서 원하지 않는 길로 더 돌아가 시간적 물질적 심적 으로 손해가 발생한다.

그 것이 누구나 안다고 생각하지만 이러한 것을 실천하는 사람이 성공한 사람이고 알기만 하는 사람은 평범한 사람인것이다./


중요한 것은 2가지이다

적합한 능력을 가져야한다것과

그 것에 맞는 자기 자신이 직접 행동을 해야한다는 것


행동에 자기가 할수 있는것은 직접하는 것이 좋다

이 두가지가 성공하는 정확한 지름길이다

'stage1 - Karma7 > karma7은 이렇게 생각한다'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생활  (0) 2005.05.16
이터널 션샤인 - 기억으로의 존재감  (1) 2005.05.15
성의  (0) 2005.05.04
수집벽에서의 발전  (0) 2005.05.04
경험으로 배워지는 가?  (0) 2005.05.03

설정

트랙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