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응대화법3가지
이전/인간관계
2005. 6. 9. 16:52
-고객응대 화법은, 전달하려는 의사를 고객에게 명확히 이해시킴은 물론 그 과정을 통하여 친절한과 정중함을 동시에 전달해야 한다.
이들 조건이 완비된 것만이 바람직한 대고객화술이라 할수있다.
-응댓말의 첫째는 '존대말의 사용' 이다.
고객에게 적절한 경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고객은 이탈해 나간다.
상대방의 인격에 대한 인간 다운 존경이나 친절의 정을 표현하는 것이 바로 존댓말이다.
-둘째는 상대에 따라 말을 가려 쓰는 것이다.
평소에 쓰는 말투에는 크게 나누어 세가지 있다.
그 중 친한 사람끼리 또는 손 아랫사람인 경우에는 "해라!"의 명령조를 쓴다.
보통 사이의 대화에서는 "하시오"하는 하오조를 손윗사람이나 정중한 대화에서는
"하십시오"하는 존댓말을 쓴다.
해라조로 말할때와 존댓말로 말할 때와는 자연히 그 태도와 어조가 달라질 수 있다.
이들 조건이 완비된 것만이 바람직한 대고객화술이라 할수있다.
-응댓말의 첫째는 '존대말의 사용' 이다.
고객에게 적절한 경어를 사용하지 않는다면 고객은 이탈해 나간다.
상대방의 인격에 대한 인간 다운 존경이나 친절의 정을 표현하는 것이 바로 존댓말이다.
-둘째는 상대에 따라 말을 가려 쓰는 것이다.
평소에 쓰는 말투에는 크게 나누어 세가지 있다.
그 중 친한 사람끼리 또는 손 아랫사람인 경우에는 "해라!"의 명령조를 쓴다.
보통 사이의 대화에서는 "하시오"하는 하오조를 손윗사람이나 정중한 대화에서는
"하십시오"하는 존댓말을 쓴다.
해라조로 말할때와 존댓말로 말할 때와는 자연히 그 태도와 어조가 달라질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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